cglandlogo First Page
고객센터   
gallery media job community contentsmall  
  dbrush Blizzardfest 2014
 
[업계소식/이슈]애니메이션 및 영화 등 영상산업 후반작업의 새로운 지평을 열다, SBA 미디어콘텐츠센터 개소   2016-12-12
- SBA 미디어콘텐츠센터 개소식 및 사업설명회, 제1회 파트너스데이 개최
-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영상산업 후반작업 전문 스튜디오
- 애니메이션 분야 포함 영화/영상/음악 분야 지원 서비스 개시
- 2017년도 추진사업 설명과 시그라프아시아 등
씨지랜드기자 cgland@cgland.com
ⓒ 디지털브러시 & cgland.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주형철)는 오는 15일 오후 4시 서울시 상암동 에스플렉스센터에서 SBA 미디어콘텐츠센터 개소식 및 사업설명회를 겸한 ‘제1회 파트너스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는 남산 서울애니메이션센터 내에 위치했던 기술지원실을 대폭 확대하여 상암 에스플렉스센터로의 이전 및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개소식이 진행된다. 장비 세팅을 완료하여 2017년도 신규 추진사업과 국내외 협력사업을 소개하는 자리와 문화콘텐츠 관련 기업들의 다양한 네트워킹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 특히, 협력사업을 소개하는 자리에서는 TV 방송용으로 제작된 애니메이션 콘텐츠의 홍보와 디지털 아카이빙 사업 활성화를 위한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 상암지역 확장이전에 따라 애니메이션 분야 뿐만 아니라 영화, 드라마 등 영상 분야, 음향/음악 분야로 지원분야를 확장하였으며, 이들 최첨단 시설을 소개하는 △스튜디오 투어, △기술지원 서비스 설명, △4차산업혁명관련 뉴미디어 지원 서비스 설명, △1인 미디어 사업 설명, △시그라프아시아 사업소개, △인디밴드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어 관련 업계 종사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것으로 보인다.
   



□ SBA 미디어콘텐츠센터는 글로벌을 지향하는 후반작업 스튜디오로서, 영상스튜디오 7개실, 녹음스튜디오 4개실, 시사실 1개실, 캐릭터 스튜디오 1개실을 운영하고 있다.
   ○ 영상스튜디오는 총 7개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HDSR 4:4:4 레코딩부터 아날로그 S-VHS까지 모든 미디어를 지원할 수 있는 장비를 구비하고 있으며, 디지털 파일 변환, 수출용 포맷 컨버팅, QC관리(품질관리), 디지털 아카이빙, 배급 등 모든 포맷에 대응하는 장비를 구비하고 있다.
   ○ 애니메이션 합성, 자막작업 등 영상에 관한 모든 것을 지원하며, 4차 산업혁명관련 뉴미디어인 UHD, AR/VR, 프리비쥬얼(Pre-Vis), 랜더팜(Reder Farm), CG/VFX 등 4K/8K 작업이 가능한 고사양의 장비를 구비하고 있다.
   ○ 음향스튜디오는 Dolby 7.1.4로 구성 되어있는 서라운드 스튜디오 및 음악 녹음을 할 수 있는 스튜디오로 구성 되어 있다. 지원 서비스는 ADR더빙, 폴리작업, 사운드 디자인, 서라운드 믹싱 및 다양한 형식의 디지털 파일변환도 가능하며, 보컬더빙 및 악기 녹음 등 음반지원도 가능한 장비를 구비하고 있다.
   ○ 총 25석 규모인 시사실은 Dolby Atmos 인증을 받아 설계되었으며, 극장용 애니메이션 및 장편영화 등의 기술시사, 4K 입체 상영 등이 가능하다.
   ○ 캐릭터 스튜디오는 현재 출시되어 있는 3D 프린터 및 고사양 장비들을 활용하여 캐릭터 상품화를 지원하고 하고 있으며, 3D 디자인, 3D 프린팅, 후가공 및 도색, 복제 과정까지 지원하는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
   



□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 80% 이상의 후반작업을 담당하고 있는 미디어콘텐츠센터는 국내 애니메이션의 산실이라 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애니메이션, 영화, 방송, 음악, 캐릭터 등 관련 콘텐츠 업체 및 개인, 학생,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등이며, 모든 문화 콘텐츠 전반에 대해 기술지원 및 컨설팅을 하고 있다.

□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SBA 미디어콘텐츠센터는 고화질 360도 영상 및 가상현실(VR) 콘텐츠 등 뉴미디어 산업을 집중적으로 지원 중임을 밝혔다.
   ○ 심화된 프로그램으로, VR 콘텐츠 제작을 위한 장비세팅 및 인프라를 기반으로 프로젝트성 ‘VR 스튜디오’를 구축하여, 순수 콘텐츠 기업과 영상기술 기업의 협업을 주도하는 코디네이터로서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 또한, 센터 내 구축되어 있는 3D 프린터 장비를 활용하여 콘텐츠 상품의 다품종 소량생산을 가능하게 하는 인더스트리 4.0의 콘텐츠영역의 혁신산업에도 뛰어들어 고도화기술 지원영역을 점차 구체화해 나갈 예정이다.

□ SBA 주형철 대표이사는 “SBA 미디어콘텐츠센터는 콘텐츠 제작사들이 작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IOT기기, 다양한 사물과 연계된 영상제작, 3D사운드 영상기술의 현실화 및 고퀄리티화를 통한 완전한 오브젝트로 자리매김 할 것이며, 후반작업 시장에서 공공 플랫폼 역할 및 파트너간의 협업과 제작 기술력을 갖춘 글로벌 영상 제작 스튜디오로 발돋음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SBA 홈페이지(www.sba.seoul.kr)와 미디어콘텐츠센터 페이스북(www.facebook.com/SBAMCC)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튜디오 연결끊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