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landlogo First Page
고객센터   
gallery media job community contentsmall  
  dbrush Blizzardfest 2014
 
[업계소식/이슈]한국콘텐츠아카데미, 신규 온라인 강좌 개설   2017-02-28
콘텐츠 분야 예비인력과 현업인의 역량강화를 위해 다양한 신규 온라인 교육과정을 선보인다.
씨지랜드기자 cgland@cgland.com
ⓒ 디지털브러시 & cgland.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서울--(뉴스와이어) 2017년 02월 28일 --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직무대행 강만석)이 운영하는 한국콘텐츠아카데미가 콘텐츠 분야 예비인력과 현업인의 역량강화를 위해 다양한 신규 온라인 교육과정을 선보인다.

이번에 신설된 온라인 교육과정은 총 61편으로 3개 정규 과정(26편)과 35편의 열린 강좌로 구성돼 있다.

정규 과정에서는 기초부터 심화학습까지 주제 전반에 대한 심도 있는 교육을 진행한다. △인공지능을 위한 파이썬(Python) 프로그래밍 △파이널 컷 프로(Final Cut Pro) 7 파헤치기 △캐릭터 움직임의 원리 등 총 3개 과정으로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강의들로 구성된다.

인공지능을 위한 파이썬(Python) 프로그래밍 과정에서는 기초적인 설명과 실습을 제공하며, 캐릭터 움직임의 원리 과정에서는 캐릭터의 연속성 있는 움직임을 만드는 노하우를 총 8회에 걸쳐 상세하게 다룬다.

열린 강좌에서는 최신 기술 동향을 반영한 VR, 하이퍼랩스 강좌를 비롯해 표준계약서 작성 요령 등 다양한 강좌가 마련된다. △VR기획에서부터 촬영 편집까지 △하이퍼랩스, 시간과 공간을 영상에 담다 △물리기반 셰이더(Physically-Based Shader) △우리가 잘못 이해하고 있는 중국의 지적재산권 △표준계약서 등 최근 국내외 콘텐츠산업 트렌드와 밀접하게 연관돼 있는 강의들이 개설된다.

분야별 국내 명사들의 특강도 열린 강좌에서 만나볼 수 있다. △‘부산행’, ‘서울역’을 제작한 연상호 감독 △‘7번방의 선물’, ‘형’, ‘딴따라’의 유영아 작가 △‘빨래’ 추민주 감독 △‘목욕의 신’, ‘삼봉이발소’ 하일권 작가 등의 살아있는 현장 경험담을 온라인을 통해 들을 수 있다.

해외 명사 특강에서는 △지난해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한 ‘콘텐츠 인사이트’에 참석했던 바니아 하이만(Vania Heymann) 감독 △세계 최대 워터쇼 ‘더 하우스 오브 댄싱 워터(The House of Dancing Water)’를 기획한 매튜 제스너(Matthew Jessner) 감독이 자신들만의 성공 노하우를 공개한다.

신규 온라인 강좌를 비롯한 한국콘텐츠아카데미의 모든 강의는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콘텐츠아카데미’에서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교육 문의는 홈페이지 문의하기 게시판 및 상담전화를 이용하면 된다.

한편 한국콘텐츠아카데미는 국내외 최고 강사진과 교육 노하우,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콘텐츠 분야 예비인력과 현업인들에게 필요한 방송영상, 게임, 만화·애니·캐릭터, 음악·공연 등 500여 개의 풍부한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교육플랫폼이다.

‘2017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 ‘2017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의 공공서비스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스튜디오 연결끊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