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landlogo First Page
고객센터   
gallery media job community contentsmall  
  dbrush Blizzardfest 2014
 
[애니/툰]사이드9, 실크로드 국제영화제 수상작 ‘언더독’ 제작 참여   2019-01-15
사이드9, 실크로드 국제영화제 수상작 ‘언더독’ 제작 참여
씨지랜드기자 cgland@cgland.com
ⓒ 디지털브러시 & cgland.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애니메이션 언더독 포스터

  • 애니메이션 언더독의 한 장면


  •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1월 15일 -- CGI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사이드9’은 한국 애니메이션 최초 제5회 실크로드 국제영화제 베스트 애니메이션 수상작인 ‘언더독’ 제작에 참여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이드9은 ‘카툰 렌더링’ 기술을 보유한 국내 유일의 CGI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자격으로 제작에 참여했다. 원작사인 ‘오돌또기’는 등장하는 캐릭터의 생동감과 역동감을 2D작화로만 표현하기에는 인적, 기술적인 한계가 있었고, 이를 도와줄 수 있는 국내외 CGI 스튜디오를 물색 중 사이드9 카툰렌더링의 기술적인 완성도를 보고 사이드9에 참여를 요청했다. 카툰렌더링이란 3D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과정 중 가장 마지막 단계인 렌더링 부분에서 3D이미지를 2D이미지처럼 구현하는 기술이다.

    언더독에 출연하는 모든 캐릭터는 일반적인 3D애니메이션 제작 과정을 거친 후 카툰렌더링 기술로 새롭게 탄생된 2D캐릭터들이다. 일반적인 2D작화를 통해 탄생한 캐릭터들과 달리 카툰렌더링 과정을 거친 캐릭터들은 2D작화로는 표현하기 어려운 역동적인 움직임이나 리얼한 표정을 구현할 수 있다. 그리고 제작면에서는 작품의 퀄리티를 높이는 동시에 제작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2D애니메이션 강국인 일본에서는 몇 년 전부터 2D제작 인력난, 2D작화로 표현할 수 없는 액션 장면의 연출 문제로 카툰렌더링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

    사이드9은 카툰렌더링 기술력을 해외에서도 인정받아 현재 여러 NETFLIX 오리지널 제작에 참여하고 있다.

    이진훈 사이드9 대표이사는 “제작에 참여한 작품이 화제가 돼 기쁘다”며 “카툰렌더링 기술력을 더 발전시켜 3D애니메이션 뿐만 아니라 2D애니메이션 제작까지로도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16일 개봉하는 언더독은 하루 아침에 운명이 바뀐 강아지 ‘뭉치’가 개성 강한 거리의 견공들과 함께 진정한 자유를 찾아 떠나는 위대한 모험을 그린 작품으로 제22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작 최단 시간 매진, 전 세계 69개국 선 판매 등 개봉 전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애니메이션이다.

     
    스튜디오 연결끊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