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landlogo First Page
고객센터   
gallery media job community contentsmall  
  dbrush Blizzardfest 2014
 
[애니/툰]2015년 새해를 두근거리게 할 감성 애니메이션 '생각보다 맑은'   2014-12-26
2015년 새해 개봉을 앞두고 있는 한 편의 국내 장편 애니메이션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꿈과 현실, 사랑과 미래까지 수많은 선택의 기로에 선 우리 모두의 이야기를 감성적으로 그린 한지원 감독의 스크린 데뷔작 '생각보다 맑은'이 그 주인공이다.
박경수기자 kafa@cgland.com
ⓒ 디지털브러시 & cgland.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2015년 새해 개봉을 앞두고 있는 한 편의 국내 장편 애니메이션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꿈과 현실, 사랑과 미래까지 수많은 선택의 기로에 선 우리 모두의 이야기를 감성적으로 그린 한지원 감독의 스크린 데뷔작 '생각보다 맑은'이 그 주인공이다.

스물여섯 살의 한지원 감독은 '코피루왁', '학교가는 길' 등 감각적인 단편 애니메이션으로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 제천음악영화제, 서울여성영화제, 인디애니페스트, 서울독립영화제 등 국내 유수의 영화제에서 실력을 인정받아 왔다.



한국 애니메이션을 이끌 무서운 신예 감독으로 주목받고 있는 한 감독의 <생각보다 맑은>에서는 특유의 따뜻하면서도 섬세한 그녀만의 감성이 녹아 있다. 특히 새롭게 공개된 포스터에서는 눈 내리는 어느 골목길을 배경이다. 나란히 걷고 있는 20대 커플 ‘티티’와 ‘두식’의 닿을 듯 말 듯 느껴지는 풋풋한 감정, 그리고 카페 안에서 음악과 진로를 두고 논쟁이 한창인 고교생 ‘예미’와 ‘강보’, 한바탕 싸움이라도 한 듯 앞서 도망가는 ‘김부장’과 ‘은솔’ 커플, 멀리 어딘가를 응시하고 있는 강아지 ‘마로’까지.

다채로운 캐릭터들이 등장해 새롭고 신선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좋아하는 걸 하고 싶어. 사랑도 미래도“라는 카피는 누구나 한번쯤 해봤을 법한 꿈과 현실 사이의 고민과 다짐이 느껴지는 말로써 보는 이들의 공감을 자아낸다. 


이번에 함께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선택의 기로에 선 이들의 이야기가 본격적으로 펼쳐진다. 진로 고민에 빠진 ‘두식’, 사랑한다는 말이 듣고 싶은 ‘은솔’, 음악과 학업을 놓고 고민하는 ‘강보’와 ‘예미’, 길을 잃고 헤매는 강아지 ‘마로’까지. 

각기 다른 고민을 안은 캐릭터들의 모습은 이상과 현실 어디쯤에 애매하게 놓인 우리 자신을 떠올리게 한다. 또한 하늘 위에 떠 있는 강아지들과 고양이, 기린이 나타난 신비로운 숲, 훌라 춤을 추고 있는 곰까지 상상 속에서 벌어질 법한 위트 넘치는 컷들도 인상적이다. 

2015년 새해를 맞아 더 나은 내일을 꿈꾸는 우리 모두의 설렘과 희망을 고스란히 담은 영화 '생각보다 맑은'은 오는 1월 22일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스튜디오 연결끊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