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landlogo First Page
고객센터   
gallery media job community contentsmall  
  dbrush Blizzardfest 2014
 
[업계소식/이슈]‘국제방송영상견본시(BCWW2014)’ 9월 3일 개막   2014-09-02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이 주관하는 ‘국제방송영상견본시(Broadcast Worldwide, 이하 BCWW2014)’가 오는 9월 3일 서울 코엑스 B홀에서 개막 콘퍼런스를 시작으로 5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박경수기자 kafa@cgland.com
ⓒ 디지털브러시 & cgland.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이 주관하는 ‘국제방송영상견본시(Broadcast Worldwide, 이하 BCWW2014)’가 오는 9월 3일 서울 코엑스 B홀에서 개막 콘퍼런스를 시작으로 5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올해로 14회째를 맞게 된 ‘BCWW’에는 전 세계 55개국의 175개 전시사가 각국을 대표하는 방송영상 콘텐츠와 함께 340여 개 부스를 꾸릴 예정이다. 특히 전년 대비 2백명 이상이 증가한 2천여 명의 바이어가 한국을 찾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우리나라의 방송영상 콘텐츠의 해외진출이 더욱 활발해질 전망이다.


‘BCWW2014'는 우리나라의 강점인 드라마 장르를 중심으로 국내외 바이어와 셀러들을 위한 비즈니스 매칭에 집중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한콘진은 글로벌 드라마 콘텐츠 기획과 유통, 포맷 제작 분야의 전문가와 실무자를 콘퍼런스 연사로 초청하는 한편, 구매력 있는 전략시장 핵심 바이어 섭외, 신규시장 바이어 발굴 확대를 위한 비즈매칭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9월 3일 오후 3시에는 ‘BCWW2014'의 공식 첫 행사인 글로벌 미디어 콘퍼런스가 Vision for 'DRAMA'를 주제로 열린다. 콘퍼런스의 키노트 스피치 연사로는 2백여 개의 한국방송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는 아시아 드라마 전문 동영상 스트리밍 사이트인  ’드라마피버(Dramafever)‘의 박석 대표가 나서 전 세계 다양한 드라마의 현황과 미래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진행되는 ‘빅라운드테이블1’에서는 ‘세계를 움직이는 드라마, 드라마의 미래를 말하다’를 주제로 싱가포르텔레비전아시아플러스‘(Television Asia Plus) 하리다스 크리슈나사미(Haridas Jrishnasamy) 편집장이 좌장으로 나서 드라마 분야 전문가들과 대륙별 드라마 시장 동향 분석 및 드라마 트렌드 예측, 대응 전략에 대해 토론을 벌인다.


9월 4일에는 코엑스 컨퍼런스 룸 307~308호에서 각 ‘Maximize Your Drama!’(트랙1), ‘Master Class’(트랙2)를 통해 총 6개의 전문가 세션이 진행돼 드라마의 포맷, 제작 및 유통환경, 케이스스터디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4일 오전 10시 30분부터 307호에서 열리는 트랙1의 첫 번째 세션에서는 ‘한국 외 지역에서 포맷화 될 가능성이 있는 한국드라마 케이스스터디’가 진행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바이어를 사로잡는 드라마’를 주제로 새롭게 변화하는 드라마 제작과 유통환경에 맞는 기획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상식을 깨는 드라마’를 주제로 새로운 시각으로 탄생된 케이블 드라마 및 포털사이트 전용 드라마 비즈니스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한다. 


같은 시간 308호에서 열리는 트랙2에서는 ‘더포맷피플(The Format People)의 CCO인 저스틴 스크로기(Justin Scroggie)가 연사로 나서 ‘포맷에 국제적인 DNA를 삽입하라’를 주제로 국내용 방송 프로그램에도 해외에 적용 가능한 포맷 요소가 필요한 이유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지는 5번째, 6번째 세션에서는 각 중국 시장의 이해 및 진출사례를 통한 공동협력 로드맵과 엔터테인먼트 스토리텔링 등을 주제로 전문가들의 논의가 펼쳐질 예정이다. 


국내외 바이어들의 내실 있는 비즈니스 성과 확보를 위한 자리도 마련된다. 9월 3일 코엑스 B홀 스윙스페이스에서는 기업 간 매칭을 통한 투자지원 확대를 위해 투자사와 콘텐츠 기업간 1:1 투자 상담 및 투자유치 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전시장 내 ‘신흥국가 바이어 상담관’에서는 3~4일 양일간 브라질, 말레이시아, 터키,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이란 등 신흥국가 바이어를 대상으로 한 비즈매칭이 진행돼 한류의 글로벌 지도를 넓힌다는 방침이다. 


한편 ‘BCWW2014' 개막을 기념해 참가 바이어 및 일반인들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9월 3일 오후 6시 30분에는 코엑스 인터콘티넨탈호텔 하모니볼룸에서 전시사, 국내외 바이어, 투자사 등 2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환영만찬이 진행된다. 축하공연은 <야왕>(2013), <트라이앵글>(2014) 등 인기 드라마의 주제곡(OST)를 부른 가수 에일리가 장식할 예정이다.


또한 오후 8시 30분 코엑스 오디토리엄에서는 드라마와 케이팝의 만남을 통해 한류 콘텐츠의 우수성을 확인하는 ‘드라마 OST 콘서트’가 진행된다. 서울드라마어워즈(SDA)와 공동으로 진행되는 이 행사에는 박완규, 울랄라세션, 유승우 등 인기 가수들이 참가해 현장 분위기를 달굴 예정이다. 이밖에 'BCWW 2014'에서는 중국 전시참가 기업의 콘텐츠 및 이슈를 소개하는 ‘중국의 날’과 스촨TV페스티벌과의 마케팅 협력을 위한 MOU 체결 등의 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국제방송영상견본시(BCWW)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방송영상 콘텐츠 마켓으로 공중파·케이블·위성 방송사, 배급사, 프로덕션, VOD·DVD 관련 회사, 제작사 등 방송영상 콘텐츠 관계자들이 참가하는 마켓과 함께 글로벌 전문가들의 콘퍼런스가 함께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bcww.kr) 및 운영사무국(070-8874-1136)에 문의할 것. 

 
스튜디오 연결끊기